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ahel

게시판 상세
제목 첫 가죽관리 안내
작성자 마엘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3-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5






1. 천연가죽의 가공에 대하여

마엘의 첫 비미 콜렉션에 사용된 가죽은 국내에서 베지터블 무두질 된 중급 천연소가죽입니다. 일반적인 상업용 천연가죽은 색상의 이염, 가죽면의 오염, 손상 등을 방지하기 위해 표면에 얇게 코팅을 합니다. 코팅이 강하고 두꺼우면 오염과 손상이 적어 사용이 편리하지만, 가죽면이 필요로 하는 유분 관리를 할 수 없어 오래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표면가공이 없는 풀그레인 가죽이 가장 좋지만, 관리가 힘들고 가격이 높아서 대중적인 제품을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마엘은 충분히 좋은 품질의 천연소가죽을 선별하여, 가죽면의 손상이 가지 않도록 최소한의 코팅만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세미아닐린(semi-anilin)이라고 하며, 불과 수십 마이크로미터의 코팅층이 최소한의 보호를 하게 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헤비츠의 가죽이야기 <12>를 참조해주세요.




2. 세미아닐린 가죽을 사용하는 이유

세미아닐린 천연가죽은 이염을 효과적으로 방지하지만, 코팅이 매우 얇으므로 손톱이나 날카로운 물체에 비교적 쉽게 흠집이 날 수 있으며, 물과 기름의 흡수를 완전히 막을 수 없습니다. 순수한 물의 경우 10초 이내에 스며들기 시작하므로, 물이나 기타 오염물이 묻었을 때는 가능한 빨리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세미아닐린 가죽을 사용하는 이유는 가죽의 유지 관리 때문입니다. 가죽은 미세한 단백질 섬유가 엉켜 있는 통기성 원단으로, 오랫동안 좋은 상태를 유지하려면 적정량의 유수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두꺼운 코팅으로 물과 기름을 막으면 표면이 마르면서 갈라지거나, 심하면 가죽 자체가 부서지게 되는 것이죠.

가죽은 귀한 생명이 남긴 재료이며, 한편 끊임없이 생산되고 있는 도축의 부산물이기도 합니다. 가죽제품을 오래 사용할수록 환경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코팅이 두꺼우면 가죽을 관리할 수 없어 사용주기도 짧아지고, 폐기했을 때에도 분해하는 데 훨씬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3. 마엘 제품 관리하기

마엘 제품에는 침투력이 좋은 레더오일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레더케어 오일을 가죽의 표면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하룻밤 정도 말린 다음, 깨끗한 마른 헝겊으로 부드럽게 닦아 내고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구매 후 적어도 일주일 정도는 매일 관리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후에도 주1회 정도 관리해주면 좋습니다.



[ 오터왁스 레더오일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